전체메뉴닫기
메뉴닫기
청년올레식당 올레스테이 간세라운지
후원 지도
공지사항 여행준비 여행팁 제주올레 같이하기 제주올레 안내센터
사단법인 제주올레 사람들 주요활동 네트워킹 제주올레여행자센터 간세라운지 x 관덕정분식
올레꾼 게시판
마이올레 사이트 정책

여행준비

제주올레 여행을 떠나기 전에
준비해야 할 모든 것들

몽골올레 후원 캠페인




아시아 희망 만들기 프로젝트 1탄,
‘황폐화된 몽골대지 위에 상생의 길을 내도록 동참해주세요!’



환경위기의 몽골

극심한 기후변화를 겪고 있는, 몽골!
지구 온난화로 대지의 65%가 사막화 되었고, 푸른 초원과 드넓은 대지는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칭키스칸이 아시아와 유럽을 가로지르며 드나들었던 실크로드는 이제 사람이 걷지도, 살 수도 없는 곳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유목민

강설량 감소로 겨울에는 눈이 내리지 않고, 봄에는 모래 먼지만 날리는 땅. 이곳은 더 이상 식물들이 자라지 못하고, 동물들의 먹이는 줄어들었습니다. 결국 유목민들은 삶의 터전을 떠나 집도, 난방도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존을 위협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도시난민과 심각한 대기오염

주거혜택을 받지 못해 나무와 원탄을 사용하는 유목민 출신 도시난민의 수가 매년 급증하여 대기는 급격히 오염되고 있습니다. 겨울철 일상적인 몽골의 미세먼지는 대한민국의 4배로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황사로 몸살 앓는 대한민국

내몽골 모래폭풍은 20년 새 3배나 증가했고 미세먼지에 이어 봄∙가을 몽골에서 온 황사로 거의 1년 내내 깨끗한 공기를 보기 힘든 대한민국. 환경문제는 몽골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앓고 있는 우리 모두의 고민입니다.



제주올레가 만드는 몽골올레

[사]제주올레는 인위적인 대규모 토목사업이 아닌 자연의 길 그대로를 이어 26코스, 425km 제주올레 길을 만들었습니다. 황폐화 되어가는 몽골대지에 제주올레 길의 가치를 심어 사람이 떠난 땅에 다시 사람들이 돌아와 길을 걷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이것은 몽골 자연을 보존하고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바꾸는 시작입니다.




몽골 최초의 트래킹 코스

몽골은 오지체험을 할 수 있는 고비사막 및 국립공원인 테를지 공원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도보여행자가 편안히 걸을 수 있는 정리된 트레킹 코스는 없습니다. 몽골올레는 최초의 정돈된 트래킹 코스이며, 길을 관리하는 올레지기, 몽골여성이 만드는 몽골간세인형 기념품 등 길 위에 사는 지역민들의 자립을 도우려고 합니다.




몽골올레, 상생의 길을 여는 첫 걸음

2019년에는 울란바토르 市 중심가와 몽골올레 각 코스 시작점에 안내소를 설치하여 몽골올레 관광 인프라를 보강하고 2020년 1개 코스, 2021년 에 또 1개 코스를 열어 기존의 2개 코스에 더해 총 4개의 코스를 열 계획입니다. 사람들의 발자국으로 희망을 만들고 인간과 동물, 자연 모두가 상생하는 길이 몽골에서 시작합니다 몽골의 아름다운 푸른 대지를 회복하기 위한 아시아 희망의 그린루트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의 모험에는 당신의 응원이 꼭 필요합니다!




황폐화된 몽골대지 위에 상생의 길을 내도록 동참해주세요

후원자님의 이름을 몽골올레 길 안내표지와 감사의 벽에 새겨 영원히 기억합니다.

개인/기업후원 문의: 064-762-2173 jejuolle@jejuolle.org



후원계좌 : 농협 903035-51-073914

(입금자명과 함께 끝에 꼭 “몽골” 을 붙여주세요)

친구기업

위로 아래로